-

동국대학교자유전공학부

학생들의 특별한 희망과 적성을 고려하여
개발한 선진국형 교육 시스템

월간 자전

‘월간 자전’이란?

동국대학교 자유전공학부만의 월간 소통 토크쇼로 자유전공학부의, 자유전공학부에 의한, 자유전공학부를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다양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매월 주제를 선정하여 콘텐츠를 기획하고 학생회 주도하에 월별 주요 학사 소식 제공 및 학우 간 익명의 고민 상담, 사연 소개 등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 및 진행합니다.

운영현황

동국대 경주캠퍼스, 가족과 함께하는 1 Day 코딩 교육 실시
등록일
2021-11-23
작성자
자유전공학부
조회수
91
동국대 경주캠퍼스, 가족과 함께하는 1 Day 코딩 교육 실시관련 이미지


 

동국대 경주캠퍼스 파라미타칼리지가 지난 20일 토요일 교내 도서관 1층 이노에듀센터에서 ‘지역사회 가족과 함께하는 1 Day 코딩 교육'을 운영했다.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족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코딩교육은 동국대 경주캠퍼스의 교육 인프라를 활용하여 소프트웨어 교육 여건이 상대적으로 열악한 지역사회에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개최됐다.

교육은 디지털문해 교과목 또는 소프트웨어 비교과 프로그램을 이수하거나 전공한 동국대 경주캠퍼스 학생과 초등학생 가족이 한 팀을 이루어  ▲마이크로비트(Micro bit)와 친해지기 & 대화하기, ▸링비티 자동차 만들기▸링비트 자동차 제어 기초 및 드로잉 코딩▸무선 조정기 만들기 및 체험 등 기초 코딩 교육과 SW 프로그램 제작을  체험했다.

봉사에 참여한 이찬혁 학생(전자정보통신공학 3)은 “학교에서 배운 전공지식을 활용하여 봉사를 하게 되니 더욱 보람을 느꼈던 것 같다”며 “코딩 교육 봉사를 준비하고 학생들에게 가르쳐주면서 내 공부도 함께 된 것 같아 좋았다”라고 말했다.

장익현 동국대 경주캠퍼스 파라미타칼리지 학장은 “우리 대학이 가진 교육인프라와 학생들의 전공지식을 활용하여 지역사회에 봉사하고 지역 인재를 양성하는데 꾸준히 봉사하겠다”라며 “이번 코딩 교육이 참여한 초등학생 가족들에게는 좋은 교육의 기회가 되고 우리 학생들에게는 단순한 전공지식 배양에 그치지 않고,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덕성을 갖춘 인재로 양성되는 데에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