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국대학교자유전공학부

학생들의 특별한 희망과 적성을 고려하여
개발한 선진국형 교육 시스템

공지사항

공지사항

태풍 '힌남노' 한반도 북상에 따른 개인별 안전 수칙 안내
등록일
2022-09-05
작성자
자유전공학부
조회수
52

제11호 태풍 힌남노의 한반도 북상에 따라 아래와 같이 대국민 행동요령을 안내하오니,
태풍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고, 교내 각 구성원은 개인별 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강풍, 폭우에 따른 대국민 행동요령]
 
○ 태풍으로 인한 위험 정보 인지
 - TV, 라디오, 스마트폰, 인터넷 등을 통하여 나의 지역의 위험 정보를 수시로 확인합니다.
  - 재난정보를 주변 사람들과 공유합니다.

○ 건물, 집안 등 실내 안전 수칙
 - 강풍이 불때에는 창문 또는 유리문에 떨어져 있도록 하고, 건물의 출입문, 창문 등을 접촉할 때 끼임 사고, 유리 파손 등으로 인한 피해를 보지 않도록 조심합니다.
  - 창문틀이 고정되지 않을 시에는 유리가 파손될 우려가 있기 때문에 우유갑(두꺼운 종이) 등으로 창틀을 고정합니다.(유리창에 테이프, 신문지 부착은 효과가 낮습니다.)

○ 침수, 낙뢰 등 위험지역의 접근 피하기
 - 침수지역, 공사장, 전신주, 나무가 많은 곳, 지하 공간 등 위험지역에는 접근하지 않도록 합니다.
  - 번개를 보면 신속하게 실내로 대피합니다.(큰 나무 아래, 금속 시설 등이 있는 곳은 피합니다.)
  - 낙뢰 발생 시 감전 위험이 있는 집 안팎의 전기시설, 전자제품은 만지지 않도록 합니다.

○ 강풍으로 인한 날아다니는 물체 주의
 - 가급적 외출을 자제합니다.
  - 불가피하게 이동중에 강풍으로 각종 외부 시설물, 기왓장, 나무, 안내판, 현수막 등이 날아다니 때는 주변 시야를 확보하고 안전한 실내 또는 공간으로 신속하게 이동합니다.

○ 강풍, 폭우 시 안전 운전
 - 가급적이면 대중교통을 이용합니다.
  - 태풍 발생 시에는 운전 시야가 매우 좁아지고, 미끄럼사고 등이 발생하기 때문에 전동킥보드는 이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 강풍과 폭우 시에는 전조등을 켜고, 앞차와의 간격을 평소보다 2배 이상 유지하고 감속하여 주행하여야 합니다.
  - 강변이나 하천 부근, 지하 도로는 피하고, 어쩔 수 없이 침수지역을 통과해야 하는 일이 발생하면 에어컨을 끄고 일정한 저속을 유지한 채 단번에 침수 지역을 건너야 합니다.


※ 국민재난안전포털 홈페이지: https://safekorea.go.kr/idsiSFK/neo/sfk/cs/contents/prevent/prevent02.html?menuSeq=126